마이페이지 Contact us Admin
 
> 골프교육 > 골프룰
 
글정보
작성자 KA-GA  
글정보 2012-05-19 18:54:03 ,   Hit : 743
제목 골프 룰 Q&A [5]
* 목표까지의 거리를 물었다
글쓴이 : 관리자

Q 세컨드 샷을 칠 때 앞쪽에 가로놓여있는 크로스 벙커까지의 거리를 동반경기자에게 물었더니 “그것은 대답할 수가 없다. 어기면 2벌타가 붙는다."고 하며 거절했다.

 

 

A 이렇게 하면 동반경기자의 말대로 위반이 된다. 물어봐도 되는 것은 룰상의 문제 외에 해저드, 그린 위의 핀 위치 같은 공지 사실뿐(제8조)이며, 위반을 하면 2벌타가 붙는다. 따라서 ‘거리'에 대해서도 무조건 상대에게 물어보면 안 되는 것은 아니다.

거리 표시나 그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것, 이를테면 벙커나 표시가 될만한 나무로부터 그린까지의 거리 등은 공지의 사실에 포함된다. 또한 홀의 거리, 티에서 위에 언급한 표시나 표지까지의 거리도 똑같다. 그러나 플레이중인 볼로부터 벙커나 그린까지의 거리는 물을 수 없다.

 

 

총 게시 : 11 (Total 11 Articles) ( 1 / 1 )
번호   제목 이름 등록일 조회수
11룰만 잘알아도 5타는 줄인다.-그린KA-GA12-05-20929
골프 룰 Q&A [5]KA-GA12-05-19744
9골프 룰 Q&A [4]KA-GA12-05-19676
8골프 룰 Q&A [3]KA-GA12-05-19622
7골프 룰 Q&A [2]KA-GA12-05-19638
6골프 룰 Q&A [1]KA-GA12-05-19732
5부속 3. 볼KA-GA12-05-19557
4부속 2.클럽의 디자인 및 설계KA-GA12-05-19623
3부속 1.로컬 룰(경기조건)KA-GA12-05-19636
2분쟁과 재정KA-GA12-05-19512
12012년 골프규칙의 주요 변경 사항KA-GA12-05-19796

[1]

이름 제목 내용